728x90
상권의 의의 및 특징
의의
-대상 상가가 흡입할 수 있는 실질적인 소비자의 숫자가 존재하는 권역
-상업활동을 성립시키는 지역조건을 가진 공간적 넓이
-상업활동을 하는 곳
특징
-시장지역 또는 배후지(hinterland)라고도 부른다.
-배후지의 인구밀도가 높고, 지역 면적이 크며, 고객의 소득수준이 높아야 좋은 상권을 형성한다.
-상권마다 매매관습과 소비관습의 차이가 있다.
-경쟁자의 출현은 상권을 차단하는 중요한 장애물이다. 그밖에 고속도로, 철도, 하천, 공원, 사회적 지위, 소득수준, 문명, 종교 등의 차이도 상권차단의 장애물이다.
-취급 상품의 판매액에 따라 제1차, 제2차, 제3차 상권으로 분류하기도 한다.
728x90
광고
광고
'생활속 정보' 카테고리의 다른 글
말에서 욕구가 표현된다 (0) | 2022.04.04 |
---|---|
거래계약서의 필요적 기재사항 (0) | 2022.04.04 |
이 정도만 알고 있어도 됩니다(DSR, DTI, LTV / 공시지가 / 재건축 - 안전진단) 김부투TV (0) | 2022.03.26 |
오늘을 살라 -제리 스피넬리 (0) | 2022.03.25 |
수요(공급)의 법칙 (0) | 2022.03.23 |